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공공인입니다. 



요즘 카카오뱅크 런칭으로 인터넷이 들썩들썩합니다.


하루만에 기존 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숫자를 상회했다고 하니 관심이 가더라구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체크카드 때문에 다들 신청하시더군요.


허나 저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에 특별한 애정도 없고, 만들고 싶다면 라이언 디자인으로 카드 발급 받고 싶은데..


다른 사람들도 압도적으로 라이언을 많이들 신청할 거란 말이죠!


그래서 현재 통장이 부족한 것도 아닌데 따로 만들어야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던 차에...



저의 마음을 확 돌린 게 있었으니! 바로 외환 송금 수수료가 싸다는 점이었습니다.


쥐꼬리만한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을 내고 있기에 매달 수익을 받는 것 따위는 저랑 거리가 멉니다.


그런데 신한은행 통장 만들기는 귀찮고, 요즘에 통장 고시라고 하니 그냥 농협 일반 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송금을 받았었거든요.



수익을 받아보니 대강 네이버 송금 받을 때 환율 금액에서 15,000원이 수수료로 나가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클릭 하나 해봤자 0.1 달러 0.2 달러 오르기 일쑤라,


15,000원이 적은 돈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에서는 외국환 송금 수수료가 5,000원이라고 하니.. 안바꿀 이유가 없겠더라구요!






자, 그럼 카카오뱅크 통장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받는 방법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http://adsense.google.com


왼쪽 메뉴에서 설정, 지급을 누르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지급 받는 방법 아래에 있는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이미 등록해놓은 통장 계좌가 있기 때문에 두 개가 보입니다.


처음 등록하시는 분은 '결제 수단 추가' 만 보입니다.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주세요.






사진 설명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은행 이름은 "CITIBANK KOREA - KAKAO"를 입력합니다.


카카오뱅크 SWIFT BIC(SWIFT은행 식별코드)는 "CITIKRSXKAK" 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에는 본인의 계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중개은행, FFC 부분은 비워놓으세요.






다 입력하셨다면 아래에 저장을 누르시면 완료입니다.


혹시 이전에 등록한 통장 계좌가 있다면, 새로 등록한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를 '기본 결제 수단'으로 변경해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이제 수수료 좀 아낄 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쥐꼬리만한 수익이기에 ㅠ.ㅠ




이상, 공공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