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공공인입니다. 


국가별 차단이나 해당 국가에서만 허용된 콘텐츠, 그리고 워닝 회피 등으로 VPN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VPN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해당 국가에 위치한 IP를 경유해, 마치 그 국가에서 접속한 것처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겠습니다.


그 국가의 IP를 경유해서 데이터가 오고가는 만큼, 경유하는 VPN 서버를 통해 나쁜 친구들이 훔쳐볼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로그인이나 비밀번호 입력, 신용카드 결제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VPN 접속을 쉽게 도와주는 어플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openVPN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법을 간략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관련글 >


2017/04/11 - [인터넷, IT] - 아이폰에서 openVPN 어플로 차단 우회하기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openVPN connect" 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VPN 접속 어플입니다.


< 플레이 스토어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openvpn.openvpn






2. "EasyOvpn"을 검색해 설치해 줍니다.


OpenVPN은 접속 어플이고, 얘는 접속하기 위한 VPN 서버리스트를 받아오는 어플입니다.


< 플레이 스토어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asyovpn.easyovpn






3. EasyOVPN을 열어주세요.







4. 메인화면에서 원하시는 국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국 IP로 한 번 접속해보겠습니다.

중국 VPN 서버가 있으시면 바로 터치해서 열어주시면 됩니다.


중국 서버가 안보인다면 밑에 "A"를 눌러서 중국으로 국가 설정을 해주세요.







5. 그럼 중국 서버만 표시되게 됩니다.


중국 서버 중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6. 선택된 서버 파일이 OpenVPN을 통해 열립니다.


Import 하겠냐는 물음에 Accept 를 눌러 수락합니다.







7. 해당 서버 파일이 리스트에 잘 등록되었습니다.


Connect 를 눌러 접속합니다.






8.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민감한 정보는 입력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VPN 접속이 완료됩니다.


필요한 때만 사용하시고, 사용 후에는 Disconnect 를 눌러 꼭 연결해제 시켜주세요.


이상으로 openVPN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