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공공인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미니소(MINISO) 부산점에서 구매한 탁상 시계 개봉기와 시간 설정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련글


2017/02/03 - [방문] - 미니소 부산점 (동부산 롯데아울렛) 디지털제품 위주 솔직한 방문기!



매장 상품진열과 함께 좀 실망을 하고 왔던 미니소 동부산 롯데몰이었는데요..


탁상 시계 역시 약간의 실망을 했답니다.


아마 이 포스트를 보시는 분들은 그 이유를 알고 찾아오셨을 수도 있겠네요.


그건 바로.... 제품 안에 한글설명서가 없다는거죠.


중국어와 영어로 된 한 장짜리 설명서 달랑 한 장 들어있더라구요.


아무리 대한민국 국민이 지적 수준이 높다지만..? 좀 너무하다 싶었네요.^^;




자, 그럼 개봉기 사진과 함께 시간 설정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괜히 일본 제품인 척 합니다.


미니소 로고와 함께 "알람 시계" 라고 적혀있네요.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 이라고 적혀져 있지만 알람 기능도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고 장소는 책상 위에 고정될 것 같습니다..^^;


제품 사진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날씨(?), 시간, 요일, 습도, 온도, 날짜 를 표시합니다.





박스 뒷편 사진입니다. 정식 명칭은 심플 탁상 시계네요.


일본어로 된 제품이름을 보면 "날씨 예보 포함 알람 시계" 인데요, 여기서 밑줄 그어야 할 단어는 바로 예보 입니다.


특정 주파수로 날씨 정보를 받아오는 것도 아니고, 그냥 습도랑 온도 기준으로 날씨를 표시하는 것 같아요.


"예보" 니까 맞을 수도 틀릴 수도 있는거겠죠.


제품 가격은 5,900원으로 저렴합니다. 딱 그 가격만큼의 제품으로, 가성비는 충분히 괜찮습니다.







박스를 열면 제품 설명서 (중국인과 영어권 사람들을 위한!) 와 시계가 뽁뽁이를 곱게 덮고 있네요.





배터리도 안넣었는데 뭐지? 하고 봤더니 저 두 부분은 인쇄(?) 되어있는 거였어요.


제품 안에 그냥 계속 떠있는 거요. 꺼낼 때 뭐가 표시되어 있어서 흠칫 했네요.


설마 태양열로도 작동되는건가? 하고 3초 설렜습니다.






뒷면에는 설정과 사용을 위한 버튼 4개, 그리고 건전지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건전지는 A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가네요.


많은 전기를 요하는 제품이 아니니 배터리는 오래갈 듯 싶습니다.


모서리가 뾰족하게 각져 있어서 혹시나 바닥에 떨어트리시면 바닥 재질에 따라 구멍이 뽕 날 수도 있을 것 같으니 그 점은 주의해주세요.


아이가 있는 집도 마찬가지구요.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라이트 버튼이 있고, 누르면 화면에 불이 켜집니다.


불 들어오는 시간은 2초? 정도로 짧지만, 짧아서 좋네요.


시간이 길면 배터리만 빨리 닳고 더 길게 보려면 버튼을 한 번 더 누르기만 하면 되니까요.





자, 그럼 건전지를 넣고 작동을 해보겠습니다.


건전지는 다이소 국산 건전지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처음 배터리를 넣으면 이렇게 뜹니다.


분명 설명서에는 12시간/24시간 모드 선택이 뜬다고 되어있는데 이렇게 떠서 당황당황.


총 2개를 시간 맞추면서 알게 되었는데 당황하시지 말고 건전지를 뺐다가 다시 끼우시면 됩니다.


그럼 12시간/24시간 모드 선택창이 뜨고, 그 뒤부터 설명서대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저에겐 아무런 의미가 없는 중국어 설명서...





저를 구원해 준 영어 설명서!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시간 설정 - 그리고 날짜 설정 부분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시간 설정>


1. 배터리를 끼우고 뺐다가 다시 끼우면 12시간/24시간 선택창이 깜빡거립니다.


2. UP / DOWN 키를 눌러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한 후에 "SET" 키를 눌러줍니다.


3. 12시간/24시간 선택이 저장 되고 시간 설정 모드로 바뀌어 "시" 부분이 깜빡입니다.


4. UP / DOWN 키로 "시"를 설정 하고 SET키를 누르면 "분"이 깜빡입니다.


5. UP / DOWN 키로 "분"을 설정한 후에는 MODE 키를 눌러 완료합니다.


그럼 설정이 저장되고 아래처럼 일반 시계 화면이 나옵니다.





시간 설정만 완료한 모습입니다.


날짜는 1/1 로 기본셋팅 그대로네요.


그럼 다음은 날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날짜 설정>


1. 일반 시계 화면에서 MODE 키를 두 번 눌러 날짜표시 모드로 바꿉니다.


2. 그 상태에서 SET 키를 2초간 눌러주세요.


3. 그럼 위 사진처럼 뜹니다. 처음엔 20 03 이 뭔가 했는데 이게 연도 였어요.


요일 설정 같은 건 없고 연도와 월일만 맞춰주면 요일은 자동 계산으로 뜨더라구요.


20 03 을 UP / DOWN 키를 눌러 2017년으로 바꾼 뒤 SET 키를 눌러 "월"을 설정해줍니다.


4. 월 설정 뒤에는 SET키를 눌러 일 설정 해주시고 마지막은 MODE 키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SET키랑 MODE키랑 헷갈려서 좀 버벅댔어요. 습관처럼 SET키를 눌러서 ㅠ.ㅠ


시간 설정을 마친 시계 화면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요일도 정상 표시되네요. 이 일반 시계 화면에서 MODE 키를 누르면 12시간 / 24시간 표시로 전환됩니다.


습도는 체크해볼 수 있는 게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저기 나오는 온도는 보일러 실내온도계랑 정확하게 같더라구요.



항상 두 온도가 같아서, 나름 정확하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위쪽에 있는 라이트 버튼도 잘 동작하네요.




총평


저렴한 가격에 만족, 시계 외에 온도와 습도, 거기에 날짜표시까지 기본 기능에 충실.

하지만 한글설명서의 부재, 각진 모서리, 어려운 설정법은 단점.



미니소는 도깨비 드라마 협찬도 좋지만 제품에 한글설명서를 먼저 넣어주세요!!




이상, 공공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