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공공인입니다. 



오늘은 홈플러스 국민선반! 아이리스 3단 원목 선반 조립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콘솔 게임기 선반으로도 유명한데요, 전 침대 옆에 놔두는 용으로 사용중입니다.



아이리스 국민선반 (WOR-3305H) 을 홈플러스에서 9,900원이라는 가격으로 득템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집에 와서 국민선반만 당장 조립을 해봤습니다.



관련글



2017/02/09 - [오프라인] - 아이리스 국민선반 (WOR-3305H) 등 DIY가구 대박 세일중!





조립도 간단하고.. 설명서도 잘 되어 있고.. 부품 포장도 만족만족만족 그 자체입니다.


자, 그럼 사진 보면서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홈플러스 아이리스 국민선반 (WOR-3305H)


카트에 국민선반 두 개와 베드 트레이를 담고 한 컷.


이 때가 가장 두근두근하네요. 하하.





홈플러스 아이리스 국민선반 (WOR-3305H)


박스 포장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무거운 상품이라고 두 사람이 함께 들고 있는 귀여운 그림도 같이 인쇄되어 있네요.


만에 하나 안전을 위해 적어놓았겠지만 약간 엄살이다 싶어요.


혼자서 충분히 들 수 있습니다!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하다고 적혀있는데, 제품 안에는 들어있지 않구요 일자 드라이버가 오히려 조립이 더 편했습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다시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제품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칼로 열지 말라고 되어 있네요.






하지만 전 칼로 엽니다. 조심조심해서 칼로 열었습니다.


박스를 여니 소나무 냄새가 확 나네요. 기분 나쁜 합판 냄새가 아니고 좋은 소나무향이 나서 좋네요.


나사와 볼트는 결합된 채로, 저렇게 종이에 하나씩 끼워져 있습니다.


조립에 필요한 나사 12개 + 예비용 1개 = 총 13개가 들어있네요.


친절합니다.







사용설명서, 선반 상판 3개, 양 옆 프레임 2개, 나사, 바닥 상처 방지용 펠트가 들어있어요.


저 나사 포장이 이상하게 좋네요. 이상하게 마음에 듭니다.






사용설명서입니다.


들어있는 부품과 조립방법이 적혀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딱히 어려운 건 없습니다.


한쪽 옆 프레임에 선반 3개를 결합하고, 마지막으로 나머지 옆 프레임을 조립하시면 됩니다.






설명서에는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하라고 되어있었는데요, 나사 홈이 커서 저희집에 있는 제법 큰 십자 드라이버로도 헛도는 현상이..


그래서 일자 드라이버로 하는 게 더 쉬웠습니다.


나사에 일자 드라이버를 끼워 봤습니다. 딱 맞죠?







선반 아랫 부분에 동그란 볼트 같은 걸 끼우고 옆에서 나사를 넣어 조여줘야 하는데요,


볼트 부분이 쏙 들어가는 모양이라, 처음엔 동그란 볼트 부분에 드라이버를 이렇게 대고 오른쪽 나사는 손으로 어느 정도 조여준 뒤에 나머지는 드라이버로 돌리는 게 조립이 더 쉽더라구요.


사진처럼 하셔서 오른쪽 나사를 손으로 먼저 살짝 조여주시고, 그 다음엔 드라이버로 오른쪽 나사를 조여주세요.

 



홈플러스 아이리스 국민선반 (WOR-3305H)



제일 윗 칸을 조립한 모습입니다.


위에서 부터 해서 아래로 내려오셔야 드라이버로 나사 돌리기가 쉽겠죠?


마데인차이나 스티커가 살짝 보이네요.


조립을 다 한 뒤에는 과감하게 떼어줬습니다. 하하.





이건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원목이다보니 나무결, 색이 조금씩 다르니 안쪽 / 바깥쪽 원하시는대로 색에 맞춰 조립하시면 됩니다.


선반도, 옆 프레임도 모두 앞 / 뒤 / 왼쪽 / 오른쪽 구분이 없어요.


그래서 더 마음에 들었네요. 우리 모두.. 헷갈리는 거 딱 싫어하지 않습니까!






선반 3개를 다 조립한 모습입니다.


이제 옆 프레임만 끼워주면 됩니다.


제가 한 건 나사 돌려준 것 밖에 없는데 이상하게 성취감이 들고 애정이 생깁니다.






홈플러스 아이리스 국민선반 (WOR-3305H)




옆 프레임까지 끼워서 완성!


조립하는데 1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여자분이라도 혼자서 충분히 가능하겠지만 드라이버는 꼭 필요합니다.


양 옆에 구멍이 다 뚫려 있어서 원하시는 높이로 마음대로 칸 높이를 정할 수 있어요.


전 두번째 칸을 좀 크게 조립했는데, 제일 윗 단은 한 칸 낮춰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저렇게 해놓으니 리모컨이 자주 떨어집니다. -_-;


한 칸 낮춰서 벽을 만들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조립을 마치고 사용을 해보니, 괜히 국민선반이라고 불리는 게 아니더라구요.


DIY 가구 몇 개 사봤지만 아이리스 코리아 제품이 제일 낫네요.



재고가 더 있으면 몇 개 사서 선물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선물용으로도 좋겠습니다.^^




이상, 공공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