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공공인입니다. 


저는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해서 아주 잘~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얼마전 SSG몰을 검색하다보니..


구형 러빙홈 에어프라이어가 녹 문제로 리콜되고 판매중지가 되었었는데 새로 리뉴얼 되어서 나왔더군요!



관련글 :



2017/02/03 - [오프라인] - 이마트 러빙홈 에어프라이어 녹으로 리콜! 환불 받으세요.


2017/02/06 - [인터넷, IT] - 인터넷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재고 확인하는 방법 (feat 에어프라이어)



그래서 오늘은 러빙홈 New 에어프라이어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트레이더스 것을 가지고 있으면서 새로 나온 신형 러빙홈 New 에어프라이어를 추가로 또 구입은 했지만 아직 도착은 하지 않았습니다.


금요일 점심 때 주문했는데 아직 발송이 안되다니... 약간 서운하려고 합니다.. 흠..


도착하면 개봉기랑 사용기도 올려드릴께요!




자 그럼, 비교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의 비교사진은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이 이마트에서 판매중인 에어프라이어, 오른쪽이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모델 넘버는 각각 AG-E1602, FB-2601T 네요.


수입 / 판매원은 이마트로 둘 다 같습니다.


러빙홈 제품은 지앤씨에서 A/S를 담당하구요,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는 보국전자에서 A/S를 담당합니다.


원래는 둘 다 보국전자였는데 새롭게 리뉴얼 되어서 나오면서 다른 회사에서 맡게 되었습니다.


같은 보국전자에서 담당했는데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는 녹 현상이 아직 발견되지 않아 리콜 대상이 아닌 게 신기하기도 합니다.





뭐 어차피 소비자 입장에서야 가까운 이마트 고객센터로 가서 A/S 접수를 하면 되니까 담당 회사가 바뀌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가격은 이마트 러빙홈 제품이 2만원 가량 더 비쌉니다.


리뉴얼 되면서 가격도 함께 동반상승!



용량이 더 커지고 (러빙홈 3.2L , 트레이더스 2.2L) 디지털식으로 조작버튼이 바뀌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돌려서 온도와 시간을 조절하는 조그 타이머 다이얼입니다.


흔히 선풍기 시간 맞추는 거.. 아시죠? ^^; 태엽 감는 소리가 나는..








에어프라이어 스펙 비교 사진입니다. 러빙홈 에어프라이어가 크기가 큰 대신에 전기도 좀 더 사용합니다.


트레이더스는 1230W, 러빙홈 1400W 네요.


최대 전력이라고 생각하면 그 정도 차이쯤이야 하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에어프라이어 사용할 때 최대온도는 200도~180도에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무시할 수 없는 차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래봤자 10분 20분 사용하는 제품이니 또 괜찮다고 자기위안을 합니다. 이랬다 저랬다..^^;;


A/S 담당 회사가 달라서 전화번호도 다르네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페이지에는 에어프라이어 제품 크기와 무게가 안나와있어서, 사용설명서를 뒤적거려 찾았습니다.


제품크기는 280 * 355 * 340mm, 무게는 4.3Kg 입니다.


사이즈는 두 제품이 1cm 가량씩 차이가 나니 무시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조작부가 위쪽으로 옮겨간 게 크기 차이 없이 비슷하게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무게는 러빙홈 에어프라이어가 400g 무겁습니다. 바스켓이 커진 만큼 무게가 늘어났네요.



사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디지털식보다 다이얼식이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러빙홈 제품은 조리 모드 선택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감으로 하는 거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우유데우기 / 밥 데우기 / 국 데우기 모드가 있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건 시간 버튼과 시작버튼 밖에 없잖아요. 하하.



하지만 크기는 유지하면서 바스켓을 키웠기 때문에 그 점은 러빙홈이 좋네요.


어떤 걸 구입하셔야 할 지 더 갈등만 하시게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럼.. 두 개 모두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ㅋㅋ




저는 지금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도 잘 사용하고 있지만, 너무 만족했던 저였기에..


한 대를 또 구입했습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은 쿠폰 신공으로 89,900원 → 77,230원 에 결재했어요!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랑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죠?


혹시나 참조하시라고 구매화면 같이 올려드립니다.



10% 쿠폰 + SSG 페이 가입하면서 받았던 3,000원 사용했어요.


NH카드 청구할인 7% 행사를 하고 있으니 해당 카드 가지고 계신 분은 더 저렴하게 구입가능할 듯 합니다.


원래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는 매장 가서 제값 다 주고 샀었거든요. 그래서 뭔가 득템한 기분도 듭니다. 돈 쓰고 특템이라니.. ㅜ.ㅜ



아마 월요일에 도착할 것 같은데 벌써 두근두근하네요!


그럼, 다음번엔 러빙홈 개봉기와 여러가지 요리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공공인이었습니다!